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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: 25-07-21 10:33
마케팅관련책 추천, 해외광고 레퍼런스 모음집 <영감폴더>
 글쓴이 : Lillian
조회 : 0  

​안녕하세요 마케팅 레퍼런스 오랜만에 마케팅 포스팅으로 인사드립니다.​저는 언젠가, 엔터에서 팬마케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요​요즘 엔터들이 일을 참 잘하는 곳이 많은데우리 오빠들(하이라이트입니다.) 회사는 마케팅을 왜이리 못할까..라는 안타까운 솔직한 심정을 안고,​좋게 봤던 레퍼런스들 정리도 하고 우리 어어가 어떻게 마케팅을 하면 좋을지 제안도 할겸 글을 씁니다​​NCT WISH​작년 10월 컴백 당시,학교에서 벌어지는 뮤직비디오 컨셉에 맞게학교 컨셉의 인스타그램을 운영한 엔시티 위시.​124K likes, 739 comments - nctwish_official - September 18, 2024: ⟪가정통신문⟫ 발행인 : 위시고등학교장.NCT WISH(@nctwish_official)님의 Instagram '우리반'하이라이트 보기​'위시고등학교'의 가정통신문을 만들고 인스타 공지채널을 운영했습니다​점심시간 공지채널명: 오늘 급식 머냐저녁시간 공지채널명: 낼 8시 넘어서 오는 사람 초코롤 ㄱㄱ​이런 식으로 공지채널명으로 시도때도 없이 바꾸고사진도 학교 일상사진 위주로 진짜 고딩같은 모습을 보여주어팬들의 과몰입을 유발했어요​이 마케팅의 핵심은 >진짜같았다 <는 것입니다.어딘가에서 진짜 학교를 다니고 있던 것 같은 느낌인거죠​​그 전 앨범 때도, 위시가 소원 배달부 컨셉으로 트럭에 굿즈를 싣고 다니면서 멈추는 곳 위치를 유추할 수 있는 힌트를택배도착 문자처럼 보내서 굿즈를 나눠주었습니다​​​NCT127​바야흐로 2021년.. 컴백 프로모션으로인스타를 아침에는 공대 코딩동아리처럼 운영하다가밤에는 해커 계정으로 바꿨던 엔시티127(실제로 당시 컨셉이 너드남/천재 해커)​멤버들까지 공대생 컨셉 유지하기 위해서대학 시간표 짜서 공유하기도 했어요 스엠은 참 과몰입 유발 마케팅을 잘하는 듯합니다​​​킥플립​아는 사람 아직 많이 없을 것 같기는 한데..jyp 5세대 신인 보이그룹 마케팅 레퍼런스 킥플립.​얘네 마케팅의 특징은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중이라는 점!직접 멤버들이 데뷔 전부터 일상과 생각들을 기록해오고 있어요​데뷔소감, 라디오 출연소감, 성장일기, 취향일기 등등다양한 소재로 글을 써오고 있습니다.​소통창구를 계정파기도 쉽고 무료인 '블로그'로 하다니 천재잖아.?? 싶었던 마케팅입니다​안녕하세요 KickFlip입니다. 저희의 블로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​우리 오빠들도 이런 진짜 생각들을 글로 좀 많이 써주면 좋겠어요인스타 유튜브로는 한계가 있다고요... ​심지어 킥플립 공식 인스타는 매거진 형태로 운영하고 있어요​요즘 매거진 채널 진짜 많은데멤버들이 추천하는 음악이나 활동 소감, 사진들을 공식에서 매거진처럼 올려주는 아이디어 자체가 너무 좋았습니다​​​에이티즈​에이티즈의 컴백 당시 스포 마케팅.​공연장 현수막에 뜬금없이 '청양고추 화끈한 매운맛'문구와 큐알코드가 있었고, 인식하면 'see you at the end'문구가 떠요​문구와 맞게 공연 마지막에 컴백 스포영상을 송출했다고 합니다(혹시 현수막 못봤을까봐 팬들끼리 사진을 에어드랍으로 공유했다고..)​하이라이트도 공연장에서 스포를 하긴 하는데,그보다 더 나아가서 기대감을 조성할 수 있는 앞뒤 요소를만들었단 점이 흥미로웠어요​티저 이미지에는 프린팅박스 코드를 숨겨두고씨유 프박 기기에 코드를 입력하면 컴백관련 포스터 인쇄할 수 있게 했습니다(원래 유료인데 회사가 돈 충전해놔서 무료로..!)​​청양고추 세계관을 알리고자실제로 고추를 파는 듯한 트럭에 '청양고추 왔습니다~'멤버들 목소리로 녹음해서 들려주고,​지하철 2호선 청양고추칸은 아예 고추밭처럼 만들었다고 해요​​​아이브​활동 당시 가장 주목받았던 '밴드 챌린지'​아이브가 직접 춤을 추는 일반적인 챌린지 말고외부 채널과 협업을 한 시도이자,챌린지라는 아주 평범해진 트렌드에서 새로움을 뽑아냈다는 데서 의미가 있는 마케팅 레퍼런스 마케팅이었습니다​'다양한 서사를 가진 반항아들의 연대 행진'이라는 노래의 메시지를 밴드 각각만의 편곡으로 전달한 게 특징이고,곡 자체가 밴드사운드 음악이라는 점을 적극 활용한 마케팅이라서 좋았던 아이디어였어요​​​샤이니​샤이니 데뷔 15주년 컴백 때 티저에서는프로모션 사이트로 이동하는 단서가 담긴 암호표 이미지를 공개하고​각 멤버들이 가지고 있는 도형을 모아서 암호를 풀 수 있게 했습니다.​문장의 빈칸을 완성하면 사이트 주소를 알 수 있고,사이트로 가면 나오는 탐험 맵에서 추가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어요​그리고 팬들이 오답으로 예상할 만한 주소를 입력하면컴백 관련 고화질 이미지가 뜨게 해서 다운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(이 디테일 잘 챙긴게 감다살)​이미지 파일명은 색상코드 6자리로 표기되어있는데, 이게 앨범 로고색이라고 해요​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아이디어는 좋은데섬세하게 모든 상황에 준비가 필요하고 난이도 조절도 잘해야 하는 부분이라 쉽지 않았을 듯해요..스엠정도 되니 가능했던 마케팅이 아니었나 싶네요 ㅎ.ㅎ​​키키​지난번 포스팅에서 한번 언급했던 키키의 메인 홈페이지.​데뷔를 홍보하는 용이었는데 잼을 파는 커머스플랫폼 컨셉에2000년대에 유행했던 미니게임 같은 요소들을 추가해서 재미와 비주얼 다 챙긴 웹사이트였습니다​KiiiKiii is a factory dedicated to crafting uncut gems into flavorful jams, run by five staff members and you.​​투어스​멤버들의 사적인 일상을 담은 인스타 비밀계정을 운영중인 투어스.팬들이라면 팔로우 안하겠냐고요.. 멤버들이 쓴 일기까지 올려주고 있습니다​팔로워 75K명, 팔로잉 1명, 게시물 19개 -